이전 자료

큐로컴 주가 분석 - 에이즈, 코로나19 백신 이슈 (스마젠 임상 2상 준비, 지엔코가 약세인 이유)

메가트렌드K 2020. 5. 5. 00:48
반응형
큐로컴를 설명하기 전에! 혹시 아무런 공부없이 주식투자 하시나요? 한 권의 책이 여러분의 투자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추천▶ <'내일의 부 : 세상에서 가장 빨리 99.9% 부자가 되는 법' 외 관련 책들 바로가기>

큐로 그룹은 큐로컴, 큐캐피탈, 지엔코, 큐로, 큐로홀딩스, 그 외 비상장 기업들까지 꽤 많습니다.

그 중 큐로컴과 지엔코는 백신을 개발하는 스마젠의 지분을 보유 중이고, 큐로컴이 지엔코보다 지분이 좀 더 높습니다.

 

큐로컴은 시총이 2600억이고 지엔코는 1300억입니다. 예전에는 이렇게까지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았는데, 최근 스마젠의 이슈가 부각이 되면서, 지분이 더 많은 큐로컴의 상승률이 지엔코보다 좋은듯 합니다.

 

만약 에이즈백신 임상2상에 들어간다면 역시 큐로컴이 가장 좋은 상승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니 이를 노린다면 지엔코보다는 큐로컴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고 봅니다.

물론 지엔코가 시총이 낮아서 좀 더 탄력적으로 움직일 수 있긴 합니다.

 

큐로컴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

원래 스마젠은 에이즈백신을 주력으로 연구를 했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면서 VSV벡터 기술을 적용하여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로 묶이기도 했습니다.

실제 캐나다 보권원에서 1백만달러 지원을 받고, 강칠용 박사는 5월 20일 캐나다에서 COVID-19 백신 진행사항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지금까지 스마젠은 수 년간 에이즈 백신 하나조차도 2임상에 들어가지 못 했습니다. 코로나19도 준비 중이라고는 하지만 과연 언제 될지....

그러니 코로나 관련 기대감은 너무 크게 갖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길리어드 '렘데시비르'와 스마젠에 관련된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https://artipunk.tistory.com/188

 

길리어드 '렘데시비르' 불안정 승인과 큐로컴 스마젠 코로나19 치료제 (지엔코)

이 글은 네이버 증권 지엔코 종목토론실에서 sant님이 올린 글을 바탕으로 적었습니다. 좋은 내용인 것 같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렘데시비르와 관련된 내용은 얼마전에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아래 포스..

artipunk.tistory.com

 

과연 올해 안에 스마젠은 에이즈백신 2임상이 가능할까?

결국 큐로컴은 올해 에이즈백신 2임상이 들어가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이미 수차례나 연기되어 주주들에게 욕을 먹었지만, 이젠 정말 시료 완성이 눈앞이고, 회사도 올해 3분기 안에는 된다고 하니 지금까지 기다려본 사람들은 올해 연말까지는 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약 임상에 들어가면 시총 1~2조는 갈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게 사기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사기는 아닙니다.

시료 생산업체인 biomarc는 콜로라도대학 산하기관으로 실제 hiv백신 시료를 생산하고 있다고 직접 뉴스로 밝혔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기도 계속 맨땅에 헤딩 중이라 진행과정이 점점 늦어질 뿐이죠....

 

큐로컴 차트 분석, 주가 전망

위에 차트는 큐로컴의 주봉 차트입니다. 사실 이 부분만 놓고 본다면 과거 차트대로 곧 하락이 나올 수 있어보입니다.

한차례 폭락과 다시 급상승.

그런데 곧 3~5개월 안에 2임상이 진행된다고 한다면 그 그림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월봉을 자세히 보니, 2015년에는 60개월 선에 맞고 하락을 했고, 지금은 60개월선을 돌파 후 조금 되밀리면서 60개월선 근처에서 지지를 받으려는 모습입니다.

 

과연 여기서 밀고 올라갈지, 15년처럼 한차례 폭락 후 들어올릴지 고민해봐야 할 자리인 것 같습니다.

 

<참고> 주식용 노트북 추천 (주차연 회원 다수 추천, 렉 걸리지 않을만한 성능, 넓은 화면, 휴대성 고려)
1. LG그램 바로가기
2. 삼성 갤럭시북 이온 바로가기
3. 삼성 노트북9 Always

 

이 포스팅은 공부용입니다. 주식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