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자료

셀트리온 주가 분석, 다시 시작된 대세상승

메가트렌드K 2020. 6. 11. 14:36
반응형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가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에 착수한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비단 셀트리온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치료제와 관련된 제약,바이오 종목들은 임상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주가가 몇배가 뛰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제약,바이오 시대가 다시 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선봉에 셀트리온 3형제가 있는 것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분석

얼마전 한화투자증권에서도 셀트리온의 목표주가를 35만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2020년부터 고성장이 시작되며 공장 가동률 상승 및 수익성 좋은 제품 생산 증가에 기인해 실적이 개선된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역시 셀트리온헬스케어도 목표주가를 상향하였습니다.

 

이렇게 실적이 받쳐주면서, 코로나19 치료제 재료가 더해졌고, 거기에 제약바이오의 업종이 오랜 최근 다시 불붙기 시작하면서 17년말~18년 초까지 이어졌던 셀트리온의 대세상승기가 진행되고 있다고 봅니다.

여기에 양념으로 주식시장의 공매도 한시적 폐지로 주가 상승이 아주 후끈후끈 합니다.

 

주식투자 종목: 셀트리온 (068270) 주가 차트

이미 셀트리온제약은 먼저 치고 올라갔기 때문에 지금은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며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종목: 셀트리온헬스케어 (091990) 주가 차트

셀트리온헬스케어도 아직 갈길이 멉니다. 코스닥 주식 시총 1위인만큼 시장을 이끄는 맏형 역활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특히 유동성장세가 지속될수록 인덱스펀드쪽으로도 자금이 많이 유입될 것이고, 코로나19의 종식이 늦어질 것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셀트리온 3형제는 계속 그 수혜를 받을 것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올렸지만 전세계 확진자 증가 추이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국은 정체기에 진입했지만 남미쪽에서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 판단으로는 올해 코로나19의 종식은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결국 치료제가 나와야 이 사태가 끝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셀트리온이나 여타 치료제 관련주들이 올해 지속적으로 힘을 받아, 쓰러지고 또 쓰러져도 좀비처럼 다시 일어나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코로나 확산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셀트리온 주식 투자자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우호적 환경들로 인해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장기적으로 현재 가격보다 더 올라갈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좀 밀릴 수도 있겠지만 올해 최고점은 지금 가격대가 아닐 것 같습니다.

 

최소한 셀트리온은 최고점 36만원대를 돌파할 것이라 보고 신규 투자자분들은 빠질 때마다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공부용입니다. 주식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