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자료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쌀 때 담는 습관

메가트렌드K 2020. 5. 29. 02:07
반응형
삼성전자를 설명하기 전에! 혹시 아무런 공부없이 주식투자 하시나요? 한 권의 책이 여러분의 투자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추천▶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 외 관련 책들 바로가기>

저는 첫째아이 계좌로 매달 들어오는 아동수당으로 삼성전자를 사주고 있습니다. (물론 증여도 해서 역시 삼성전자를 샀음) 이번에 첫 배당도 받았고 역시 다시 삼성전자에 재투자를 해두고 있습니다.

 

어차피 아이 계좌로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여건도 아니고, 잦은 매매로 인한 수익도 증여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튼 '그냥 삼전에 짱박아 두자'라는 생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성년이 될 때쯤에나 매도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쌀 때 담는 습관

지금까지 외국인이 삼성전자를 팔았던 이유는 주식의 현금화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리스크 관리 차원이든 다른 언택트 주식종목을 사기 위함이든, 돈을 가장 많이 효율적으로 뺄 수 있는 곳이 삼성전자였습니다.

특히 동학개미들이 매도물량을 받아주면서 주가도 크게 빠지지 않고 외국인이 마음놓고 팔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다른 종목들이 비싸지고 삼성전자가 시장대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다보니 외국인들은 삼성전자를 다시 담기 시작했습니다. 반면 다른 종목에 비해 상승률이 낮아 기회비용을 날린 개인들은 이틈을 타서 삼성전자를 매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반도체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을 생각한다면 지금 주가에서는 여유돈으로 열심히 사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언택트 시대, 반도체 수요가 늘어난다

언택트 시대에는 자연적으로 서버용 반도체 수요가 늘어나게 됩니다. 마이크론도 전세계 경기가 불황에 빠질 때 이례적으로 예상실적을 높였는데, 역시 언태트로 인한 서버용 반도체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이유였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실적을 견인 할 원동력이 될 것이고, 반도체 경기가 호전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당장 3분기 서버용 메모리 반도체는 주문 물량은 늘고 가격은 2분기와 유사하거나 소폭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만간 주식시장에 다시 한번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주도하는 장세가 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중 무역분쟁은 크게 타격이 없을 것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매출 가운데 화웨이가 차지하는 비중은 연간 6~7%로 낮습니다. 또한 화웨이 휴대폰이 잘 팔리지 않는다면 삼성전자는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휴대폰 생상의 절반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중국 제재에 대한 타격도 작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 투자자들은 아직까지는 미중 무역분쟁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지나고 나면 기회였다

IMF 당시 삼성전자의 주가는 고점 대비 72%가 빠졌고, 2008년 금융위기 때는 46%가 빠졌습니다. 이번 조정에서 31%가 빠진만큼 충분히 주워담을 기회였습니다.

 

지금이야 워낙 중소형주들이 잘 올라가면서 상대적으로 삼성전자가 반등이 약했지만 장기적으로 보유할 주식 종목을 찾는다면 역시 삼성전자가 빠질 수 없을 겁니다.

 

평소에 매수할 기회가 없었다면 지금이라도 꾸준하게 적립식으로 모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주식용 노트북 추천 (주차연 회원 다수 추천, 렉 걸리지 않을만한 성능, 넓은 화면, 휴대성 고려)
1. LG그램 바로가기
2. 삼성 갤럭시북 이온 바로가기
3. 삼성 노트북9 Always

 

*이 포스팅은 공부용입니다. 주식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